English Practice

[매일영어표현 #5] 전화할 시간도 없었다... I didn't get around to calling you

깊음위에 2021. 2. 6. 01:33
반응형

이게 참 자주 쓰이는 말인데 의외로 어디에 잘 안나와 있다. 

할 짬이 나지 않았어. 그럴 여유가 없었어... 라는 변명을 해야 하는데, 그저 I didn't have enough time to do this.. 하기엔 뭔가 나는 그것을 하는 시간이 충분히 없었다. 처럼 들릴까봐 걱정될 때. 

자 여기 참 좋은 표현이 있다. 오 직역되지 않는게 뭔가 있어보여.. 

I didn't get around to calling you. 너 따위 에게 전화할 짬이 나지 않았어. 

네이버 사전에는 예문이 찾아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I meant to do the ironing but I didn’t get round to it. 

내가 다림질을 하려고 했는데 그럴 짬이 나지 않았다.

[+ -ing][+ -ing] I hope to get around to answering your letter next week. 

다음 주에는 네게 답장을 쓸 시간이 날 것 같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