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신입생, 개강파티 후 숙취해소

깊음위에 2024. 3. 9. 02:23
반응형

신학기가 시작됐습니다.
대학에 간 아들이 개강 총회할거라고, 술먹고 올거라고 결연히 말하며 나갔지요.

새벽2시, 이른 시간에 들어왔네요.
깔끔떠는 소녀감성 아들이, 씻지 않은 몸으로는 침대에서 못자겠다며 거실에서 잔답니다.

손 많이 가는 ...

자, 이 시키 내일 숙취해소 시줘야 할텐데, 마침 며칠 전에 아내가 만들어놓은 당근 주스가 있네요.

당근주스과 사과

당근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자료에 따르면, 당근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숙취에 좋습니다:

1. 간 건강 지원: 당근에는 간 기능을 지원하는 합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은 알코올 대사를 돕고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므로, 간 건강이 숙취 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2. 항산화 작용: 당근은 베타카로틴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서, 숙취로 인한 몸의 스트레스와 염증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
3. 항염증 효과: 당근 외에도 시금치와 같은 다른 식품들과 함께 항염증 효과가 있어, 숙취로 인한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이유로, 당근주스와 같은 형태로 섭취하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체 상태나 숙취의 정도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으며, 전반적인 건강 관리와 적절한 수분 섭취, 충분한 휴식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