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국군 수도 병원

깊음위에 2024. 5. 23. 08:46
반응형

국군의무사령부 소속의 군 최고 의료기관. 이름답게 수도권에 있으며 서울 시내에는 국군서울지구병원 밖에 군 병원이 없고 재경부대를 근교로 옮기는 추세[3]이기도 해서 사실상 수도 서울 소재 군병원이다. 즉 국군에서 가장 큰 규모 병원이다.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177번길 81(율동) 율동공원 바로 맞은 편에 있으며, 멀리 율동공원의 번지점프대가 보인다. 산을 깎아 만들었으므로, 진입로가 오르막길로 되어 있다. 올라가는 길 중간에 간부들이 살고 있는 군인 아파트가 있다.

기존에는 소아청소년과나 산부인과 등이 없어 종합병원의 조건을 갖추지 못했으나, 현재는 종합병원이 되었다.

수도군단처럼 이름에 '수도'가 들어감에도 정작 수도에 없다. 서울에 있는 국군병원은 국군서울지구병원이 유일하며 VIP 전용이라 공개도 되지 않는다. 물론 이는 행정구역만 따지는 원론적 이야기고 실제로는 수도권 소재 병원으로 강남 바로 밑 분당인지라 실질적으로 서울 소재 국군병원으로 취급하는 게 맞다. 당장 재경부대는 100% 근교로 빼낸 지 오래라서 국군창동병원도 현재 국군양주병원이 된 지 오래됐다.

엄연한 군병원임에도 2009년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이후에는 민간인도 이용할 수 있으며, 병원장을 대체로 민간에서 공모로 선정한다. 병원장은 보통 민간 병원에서 잔뼈가 굵은 민간인 의사를 임명하지만 현재 병원장은 육사
출신이자 준장으로 예편한 전 의무사령관 이다.
- from 나무위키.



서울에서 갈때는 판교역까지 지하철로 움직이고, 버스나 택시 타는게 제일 무난 한 것 같다.
주의!!!!!!! 버스를 타고 수도병원입구에서 내리면 30분을 걸어서 산으로 올라가야 한다! 수도병원정문에서 내려야 한다!!

지하철과 버스 노선

반응형